영문법 : 대명사 1

핵심영문법 - 이그잼점프 무료공개자료실

 

영문법 : 대명사 1

examp 0 866
1. 인칭대명사 (Personal Pronoun)

인칭대명사의 격변화
 

 

주격

소유격

목적격

소유대명사

1인칭

단수

I

my

me

mine

복수

we

our

us

ours

2인칭

단수

you

yours

you

yours

복수

3인칭

단수

(남성)he

his

him

his

(여성)she

her

her

hers

(중성)it

its

it

 

복수

they

their

them

theirs


1
인칭(말하는 사람), 2인칭(듣는 사람), 3인칭(기타)을 구별하는

대명사로 인칭 외에 수,격에 따라 어형이 변화한다.


          ② 일반 사람을 나타내는 we, you, they

           * 인칭대명사 중에서 we, you, they는 막연히 일반 사람을 나타내는
 
           경우에 쓰이기도 하며 해석을 할 필요가 없다..
 

           We must not tell a lie. (사람은 거짓말을 해서는 안 된다.)
 

           You should be kind to the old. (노인들에게 친절해야 한다.)
 

           They say that he is honest. (사람들은 그가 정직하다고들 말한다.)

            you should not speak ill of others.(다른 사람들을 험담해서는 안된다.)
     
            They speak English in Canada.(캐나다에서는 영어를 사용한다)


         2. It의 용법

① 앞에 언급한 명사를 받는다. (it = the + 명사)

  * He took a stone and threw it. (= a stone)

    (그는 돌을 집어서 그것을 던졌다.)
 
  * I bought a book, and gave it to my son.(=  a book)

  (책을 한 권 샀는데 그것을 내 아들에게 주었다.)

② 앞에 나온 구나 절을 받는다.

* The prisoner attempted to escape, but found it impossible. (it = to escape)

  ( 죄수는 도망 갈려고 시도했으나 불가능하다는 것을 알았다.)

* He is innocent, I know it quite well. (it = he is innocent)

  ( 그는 결백하다, 나는 그것을 잘 알고 있다.)

* You'll be in trouble before you know it.( it =You'll be in trouble)

  (당신이 모르는 사이에 곤란에 빠질 것이다.)

③ 가주어로 쓰일 때.

 * It is very pretty, that doll. (it = that doll)

  (그 인형은 매우 아름답다.)

 * It is impossible to master English in a month or two.

  (한 두 달에 영어를 마스터하는 것은 불가능하다)

 * It is impossible to start at once.
 
  (즉시 출발하는 것은 불가능하다.)  

 * It is no use crying over spilt milk
  
  (엎지른 우유 울어 봐야 소용없다.)

 * It is no use denying that.

  (그것을 부인해 봤자 소용없다.)

 * It is certain that he will pass the exam.

  (그가 시험에 합격하는 것은 확실하다.)

 * It is certain that he will come here.

  (그가 여기에 올 것은 확실하다.)

 *  It doesn't matter whether we start now or later.

  (우리가 지금 시작하든 나중에 시작하든 중요치 않다.)

④ 가목적어로 쓰일 때.

* I make it a rule to get up early.

  (나는 아침에 일찍 일어 나는 것을 규칙으로 삼고 있다.)

* I make it a rule  to have breakfast at eight.

  (나는 8시에 아침을 먹는 것을 규칙으로 하고 있다.)

* I make it a rule  to go for a walk every morning.

  (나는 매일 아침 산보가는 것을 규칙으로 하고 있다.)

* You will find it pleasant taking a walk with him.

  (그와 산책하는 것이 즐겁다는 것을 알게 될 것이다.)

* I believe it true that he canceled the contract.

  (나는 그가 계약을 취소했다는 것을 사실이라 믿는다.)

* I will see to it that everything is ready for your departure.

  (나는 당신의 출발을 위해 모든 것이 준비되도록 보살펴 주겠다.)

⑤ It가 비인칭 대명사로 쓰일 때.

  ⓐ 날씨, 명암, 시간, 거리, 계절을 나타낼 때.

* It is fine today. (날씨)

* It is spring now. (계절)

* What time is it, now? (시간)

* How far is it from here to the station? (거리)

  (여기서 역까지 거리는 얼마나 됩니까?)

* It is about three miles.(
거리)

  (약 3마일 정도입니다.)

* It is dark in the room. (명암)

  ⓑ 막연한 상황을 나타낼 때

* How goes it with you? (요즘 경기가 어떻습니까?)

* How is it in the market? (시장의 경기는 어떻습니까?)

* It is all over with him(그는 이제 끝장이다.)

* I had a good time(of it).

 = I had a fine time (of it.)

 = I enjoyed myself.
 
  (나는 즐거운 시간을 가졌다.)

* We must fight it out to the end.
 
  (우리는 끝까지 싸워야 한다.)
 

3. It ∼ that 강조구문.

①평서문의 강조.

* I bought the book yesterday.

→ It was I that(who) bought the book yesterday.

→ It was the book that I bought yesterday.

→ It was yesterday that(when) I bought the book.

◇진주어, 가주어 구문인 경우.

* that절을 it 자리에 놓아도 문장이 성립함.

* It is- that을 생략하면 문장이 성립하지 않음.

◇강조구문인 경우.

* that절을 it 자리에 놓으면 문장이 성립하지 않음.

* It is -that을 생략해도 문장이 성립함.

②의문문의 강조.

* Did you send me the flower?

→ You sent me the flower.

→ It was you that sent me the flower.

→ Was it you that sent me the flower?

◇의문문 → 평서문 → 강조구문 → 다시 의문문의 순으로 고침.

 

4. 인칭대명사의 수, 성, 격.

인칭대명사란 사람의 호칭인 I, he, him, you 등이며, 인칭대명사가 문

장에서 주어, 주격보어 자리에 있을 땐 주격, 타동사와 전치사의 목적

어나 목적격보어 자리에 있으면 목적격을 사용한다.

◇전치사 다음에 타동사의 목적어에는 반드시 목적격을 사용한다.

 

5. 소유대명사

①소유대명사 = 소유격 + 명사

* This dictionary is mine. (= my dictionary)

◇소유대명사는 [소유격 + 명사] 대신 독립적으로 쓰이며 mine, ours,

yours, his, hers, theirs 등이 있음.

②이중소유격에서 of 다음에 소유대명사 a, an, this, that, any, no,

which, some, these, another 등은 소유격과 함께 쓸 수 없으므로 a,

an … + 명사 + of + 소유대명사로 쓴다.

* Show me another book of hers.

③소유격의 의미를 강조하기 위해 own을 사용한다.

* a, any, some, this … 등 + 명사 + of one's own 의 형태로 사용.

* I have no house of my own.

 

6. 재귀대명사

①재귀적 용법: self형의 재귀대명사가 타동사의 목적어로 쓰이는 경우,

주어의 행위 결과가 다시 주어 자신에게 미치는 경우. (동사에만 stress).

* She killed herself.

committed suicide.

took her own life.

→ 그녀는 자살했다.

* History repeats itself.

②강조용법.

* I myself wrote this book.

= I wrote this book myself.

◇재귀대명사가 강조용법일 땐 재귀대명사를 생략해도 문장이 성립하며,

   재귀대명사에 stress가 옴.

 

7. 전치사 + 재귀대명사

① for oneself: 자기 자신을 위하여(for one's sake),

혼자 힘으로(without another's help)

② by oneself: 외로이, 홀로(all alone)

* He lives in that house by himself.

③기타.

* The candle went out of itself. (저절로)

* to oneself: 자기 혼자에게만.

* beside oneself = insane = mad = at the end of self-control

: 제정신이 아닌, 미친.

* come to oneself = become conscious: 의식을 찾다, 제정신이 들다.

* pride oneself on = be proud of = take (a) pride in.

* absent oneself from = be absent from.

* present oneself at = be present at.

* avail oneself of: ∼을 이용하다.

* accustom oneself to: ∼에 익숙해지다.

* overdrink oneself: 과음하다.

* overwork oneself : 과로하다.

* oversleep oneself: 늦잠자다.

* in itself: 본질적으로

 

8. That of∼, Those of∼

* The population of Japan is much larger than korea. (×)

→ The population of Japan is much larger that of korea. (○)

◇반복을 피하기 위하여 that of korea라고 해야함.

◇앞에 나온 단어가 단수일 땐 that, 복수일 땐 those를 사용.


9. This, That의 용법


사람 또는 물건을 가리키는 대명사로 this(these), that(those)가 있다.

우리말의 '이것','그것','이',그'에 해당한다.


* this(these), that(those)의 용법

this(these)와 that(those)에는 다음과 같은 용법상의 차이가 있다.

 

this(these)

that(those)

1)장소적으로 가까운 것
2)시간적으로 가까운 것
3) '후자'
4)이제부터 말하는 것
5)앞에서 말한 것

1)장소적으로 먼 것
2)시간적으로 먼 것
3)'전자'
4)---
5)앞에서 말한것


1) This is mine, and that's yours.

(이것은 나의 것이고 저것은 너의 것이다)

2) Young people wear their hair log these days.

(요새 젊은 사람들은 머리를 길게 기른다)

In those days most children wore their hair very short.

(그 당시에는 대부분의 아이들이 머리를 매우 짧게 하고 있었다)

3)  the one  - the other

     the former - the latter

     that - this

     전자  - 후자

◇ the one이 후자 the other가 전자를 가리킬 때도 있음.

We keep a dog and a cat; I like the one better than the other.

Health is above wealth; this(=the latter) does not give as much

happiness as that(=the former).

(건강은 부보다 낫다. 후자는 전자만큼 행복을 주지 않기 때문이다)

4) This at least is certain-that he has nothing to do with the scandal.

(이것만큼은 확실하다-그는 그 스캔들 과는 관계가 없다)

5) This, That이 앞 문장 또는 뒷문장의 내용을 가리킬 때.

She laughed at his loud necktie. This wounded him.

(그녀는 그의 화사한 넥타이를 비웃었다. 이것이 그에게 상처를 주었다)

He did not answer the letter, and this made me all the more angry.


* that(those)의 특별용법

1)명사의 반복을 피한다

The climate of England is milder than that of Scotland.

(잉글랜드의 기후는 스코틀랜드의 기후보다 온화하다)

2) those who: ∼하는 사람들, He who: ∼하는 사람

Those who like borrowing dislike paying.

Those present were charmed by her beauty.

(참석자들은 그녀의 미모에 매혹되었다)

Those who forget everything are happy.

(모든 것을 잊어버린 사람들은 행복하다 


10. Such의 용법

① Such was my reward. (내가 받은 보답은 이런 것이었다.)

* Such는 보어이다. 이것은 단수,복수에 두루 쓰인다.

② as such의 형태로 앞에 나온 어구나 문장을 받음.

* He is a child and must be treated as such.(= a child)

그는 어린 아이 이므로 그렇게(어린아이로) 취급되어야 한다.

③ such ∼ as …: …과 같은 ∼

such as: 가령 ∼과 같은.

* Such men as Washington and Lincoln are rare.

(워싱턴과 같은 이는 드물다.)

* Autumn gives us fruits, such as pears, persimmons, and apples.

(가을은 우리에게 배, 감, 사과 같은 과일을 준다.)

③기타.

* Such + 명사 + that -+ 너무 ∼ 하므로.

So + 형용사/부사 + that -+

* She is such a lovely child that every body loves her.

* He had such a fever that he nearly died.

= He was so feverish that nearly died.

 

11. The same의 용법

① We must do the same. (우리는 같은 것을 해야한다.)

◇ 이 same에는 항상 the가 따른다. 여기서는 do의 목적어이다.

② This is the same watch as I gave her. (동일종류)

This is the same watch that I gave her. (동일물)

◇ 이 same은 형용사이다.

보통 the same ∼ as 은 동일종류를

the same ∼ that 은 동일물을 나타낸다.

③ Are these the same people who came here yesterday?

(이분들이 어제 여기에 왔던 그분들인가?)

◇ the same은 that 이외의 관계대명사나 관계부사와도 같이 쓰인다.

the same ∼ where (when, who, as)...

④ They do not think the same as we do.

(그들은 우리처럼 생각하지 않는다.)

◇ 부사로서의 the same. the same = in like manner.

 

12. So의 용법

①대명사로서 목적어로 쓰임.

So는 대명사로서 do, say, tell, speak, think, suppose, imagine,

hope, believe 등의 타동사의 목적어로 쓰인다.

* Is he coming? * I think so.

②보어로 쓰일 때.

* He had been weak, but he wouldn't be so no longer.
 

13. So am I,  So I am.

     
     
  So + V + S (역시 그렇다)  

                  Neither + V + S     

                  ( 부정어일 경우는 so 대신 Neither 사용)   
 

* I like spring.   So do I.              

* I am a teacher.   So is he.          

* I don't like it. Neither does he.     

* I  am not a teacher.   Neither am I.    

* I can't speak English well.   Neither can she.   

         SO + S + V (정말 그래)       

* She is pretty.  So she is.


           A: I am pretty.

           B: I am pretty, too. ( = So am I. )

           A: You are pretty.

           B: Yes, I am pretty, indeed. ( = So I am. )
 

14. 부정대명사 one의 용법

    
 * 부정대명사의 종류
 

all
none
other
everybody
nothing
neither

any
one
anybody
each
anything
either

some
nobody
another
something
both
everything


①총 인칭의 용법 : one이 일반적인 뜻으로 사람, 세상사람,

누구나와 같이 사용되는 경우를 총인칭 용법이라 한다.

* One should keep one's word.

(사람은 약속을 지켜야 한다.)

* One should obey one's parents.

(사람은 부모의 말씀에 복종해야 한다.)

* One should take care of oneself.

(사람은 누구나 자신을 소중히 여겨야 한다.)

cf) One must do his duty.

(사람은 자기 의무를 다해야 한다.)

: 사람의 뜻인데도 he, him, himself, she, her, herself 사용

② 명사의 반복을 피할 때.

A + 단수보통명사 → one. (같은 종류이나 다른 물건)

the, this, that + 단수보통명사 → it (똑같은 그 물건)

* If you need a book, I will lend you one.

(만일 책이 필요하면 한 권 빌려주마.)

* I bought a book, but I lost it.

(나는 책을 한 권 샀는 데 , 그 책을 잃어 버렸다.)

* Have you ever seen a tiger? Yes, I have seen one.

(혹시 호랑이를 본적이 있느냐?   예,  본 적이 있어요?)

성질형용사 또는 지시형용사 + one(s) :  성질형용사나

지시형용사(the, this, that 등) 다음에 오는 명사의 대용으로 쓰이는데

단수이면 one, 복수이면 ones를 사용함.  

* Your plan is a good one on paper.

(네 계획은 이론상으로는 좋은 계획이다.)

* His story is an odd one.

(그의 이야기는 이상한 이야기였다.)

*  He has three rooms : one large one and two small ones.

(그는 방이 세 개 있는 데,  큰 방 하나와  작은 방 둘이 있다.)

④ a certain의 뜻으로 쓰임.

* I received a letter from one Mr. Jones.

(나는 존스씨라는 어떤 분에게서 편지를 받았다.)


15. one을 사용할 수 없는 경우

① 셀 수 없는 명사(물질·추상명사) 다음의 one은 생략됨.

* I like red wine better than white. (one 생략, wine이 물질명사)

(나는 흰 포도주 보다는 붉은 포도주를  더 좋아한다.)

* I like a red rose better than a white one.

(나는 흰 장미보다는 빨간 장미를 좋아한다.)

* You must write in blue ink, not in red.

(너는 파란 잉크로 편지 써야지 붉은 잉크로 써서는 안된다.)

*This tea is better than that.

(이 차는 저 차 보다 낫다.)

* I knew good luck and bad.

(나는 행운과 불행을 다 알고 있었다.)

: luck이 추상 명사이므로  one 생략 가능함.

② 명사, 대명사의 소유격 다음이나 소유격 + own 다음에는 one을 생략한다.

* Your father's house is larger than my father's.

(너의 아버지 집은 나의 아버지 집보다 크다.)

* This bed is my own.

(이 침대는 내 자신의 것이다.)

③ 기수나 서수 다음에 one은 생략한다.

* He has three cars and I have two.

(그는 차를 3대를 가지고 있고 나는 2대를 가지고 있다.)

④ 최상급의 형용사, [the + 비교급] 뒤의 one은 생략한다.

* He has two sisters; the elder is more beautiful than the younger.


16. One, Other, Another

① one, the other: 하나는, 또 하나는. (순서없음)

the one, the other: 전자는, 후자는. (순서있음)

* I have two brothers; One is in England, and the other in America.

* Mary has a white and a red rose; the one is lovelier than the other.

② one, another(또는 a second), the other: 셋 중에서 순서없이 열거할 때.

one, another, a third, the other: 넷 중에서 순서없이 열거할 때.

the first, the second, the third: 셋 중에서 순서나 등급대로 열거할 때.

* There are three men. One is a doctor, another(is) a teacher, and

the other(is) a lawyer.

* There are four flowers in the vase; one is 'rose', another,

'tulip', a third, 'carnation' and the other (또는 the fourth) is 'lily'.

③ some - , others: 약간은, 또 약간은. (집단이나 한계가 막연할 때)

some - , the others: 약간은 그리고 나머지는.(집단이나 한계가 명확할 때)

* Some went on foot; and others (went) by bus.

* There are ten students; some study German, and the others (study) French.

 

17. Another의 네가지 용법

①하나 더(the more)의 뜻.

* Will you have another cup of coffee?

* I am going to stay another week. (앞으로 또 일주일)

②다른(different)의 뜻.

* I don't like this; show me another.

③역시 같은 사람(also one, a similar one)의 뜻.

* If I am a fool, You are another.

④ A is one thing and B is another: A와 B는 별개의 것이다.

* To know is one thing and to teach is another.

⑤기타.

* They were helping one another in their work.

* They looked at each other.

◇ one another는 셋 이상에서 each other는 둘 사이에서 "서로서로"의

뜻으로 쓰이는 것이 원칙이나 명확히 구별해서 사용하지는 않는다.

 

18. Some, Any의 용법


          ①긍정문에서는 some,

의문문, 조건문, 부정문에서는 any.

* I have a lot of pencils; if you want any, I will give you some.

②권유, 의뢰의 의문문과 긍정의 대답을 기대하는 의문문 → some.

* Will you have some beer?

* Any one can do it.

③긍정문의 any: 어떤 ∼ 일지라도.

* Any child knows it.

④ some = about, a certain.

* We waited some twenty minutes. (= about)

* He went to some place in Africa. (= a certain)

 

19. None, No의 용법

           ① none : 사람, 사물, 물질명사를 대신하여 쓴다.

* 독립적으로 쓰이는 경우: 'not one, not any'의 의미, 복수형 동사 취함.

None are so deaf as those that will not hear.  

* 이미 언급된 단수 또는 복수  명사를 받는다.

You have money and I have none.

How many people are there in the dining-room? None.

* of + 명사구와 함께 쓰인다.(보통 복수형 동사를 취함)

None of us knew where the man had gone.

It's none of my business.

None of them are going to leave.

* none이 부사적으로 쓰인다: 비교급, so, too와 함께 쓰임.

The pay is none too high.

I am none the better for it.

I am none so fond of him. 

         ② no: 항상 한정적으로만 쓰인다.

* not any의 의미: 문장 전체를 부정한다.

There are no (not any) letters today.  

* no가 비난, 칭찬을 나타내는 경우

She is no fool. I am no angel.

Hers was no common talent.  

* not a: 비난, 칭찬의 의미 또는 neither more nor less의 의미

The evening was not a success.

I am not a philosopher.--neutral statement

cf. I am no philosopher.--self-depreciation

* not a는 no 보다 강조의 의미를 가짐(비난일 때)

He is not a gentleman.--blame

* a가 one을 의미할 때 강조적으로 쓰임

Not a word to anyone, mind.

Not a sound was heard. 

* 비교급과 함께 쓰여 부사 역할(predicative에서)

His French was no better than mine.(as bad as)

I can wait no longer.

No sooner had he said it than he was sorry.  

* no more ... than, no less ... than: 강한 부정(strong denial)

He is no more a lord than I am.--...에 불과한(only)

It is no less than a scandal.--...와 다름 없는(as much as)  

* not more ... than = as ... as : 두번째 형용사가 강조됨

I was not more surprised than indignant.

There were no less than(=as many as) fifty people present.


           
20.부분부정

◇ each, every, all 등이 부정어와 함께 쓰이면 부분부정이 된다.

① not + both: 둘 다 ∼ 한 것은 아니다.

* I know both of them. (완전긍정)

* I do not know both of them. (부분부정)

* I do not know either of them.

= I know neither of them. (완전긍정)

② not + all: 모두가(셋 이상일 때) ∼ 한 것은 아니다.

* I invited all of them. (완전긍정)

* I did not invite all of them. (부분부정)

* I did not invite any of them. (완전부정)

= I invited none of them.

◇ not + any = none.

* All is not gold that glitters. (부분부정)

not + every: 누구나(어느것이나) ∼ 한 것은 아니다.

* Everybody likes her. (완전긍정)

* Everybody does not like her. (부분부정)

* Nobody likes her. (완전부정)

◇ Every + not의 완전부정은 nobody(사람인 경우), nothing(사물인 경우).

④부분부정.

* not + always: 항상 ∼ 한 것은 아니다.

◇ The rich are not always happy.

The rich are never happy.

* not + completely : 완전히 ∼ 한 것은 아니다.

Not all of the crew completely happy.

* not + entirely = not + altogether: 전적으로 ∼ 한 것은 아니다.

◇ You are not entirely free from blame.

◇ I do not altogether agree with him.

* not + necessarily: 반드시 ∼ 한 것은 아니다.

◇ The greatest minds do not necessarily ripen the quickest.

* not + absolutely : 절대적으로 ∼ 한 것은 아니다.

⇒ not ∼ in the least = not ∼ at all = never: 결코 ∼ 이 아니다.

(완전부정)

 

21. At all, -thing, -body의 용법

① at all.

* They are not interested at all. (조금도 ∼이 아니다)

* If you do it at all do it well. (조건문; 적어도, 기왕에)

* Do you believe it at all? (의문문; 도대체)

* I am surprised that he passed the exam at all. (평서문; 어쨌든)

* There are very little if at all. (관용적; 있다손 치더라도)

② -thing, -body.

 somebody-anybody; someone-anyone; something-anything

: any와 some의 용법에 준한다.

* Is there anything interesting in today's paper?

* Is anybody in the room?

* I saw something white in the dark.

◇ -thing의 대명사를 수식하는 형용사는 대개 그 뒤에 온다.

* everything: [가장 주요한 것, 소중한 것], something: [상당한 것], nothing: [하찮은 것].

◇ Money is everything to her.

* He thinks something of himself.

* If want to be anybody, you must make efforts.

* She was a humble nobody a few years ago.


22. Either, Neither, both.

* Do you know either of the two sisters? (둘 중의 하나)

Do you know any of the sisters? (셋 이상 중의 하나)

◇ either side = both side.

* If you do not go, I will not, either.

If you will not do so, neither will I.

◇ not과 too는 같이 못쓰며 too 대신 either를 쓴다.

not either = neither, neither will I = nor will I.

* I do not know both of the sisters. (그 두 자매를 다 알지는 못한다.)

◇ … not + both = 부분부정.

23. all, each. every의 용법

          ① every 

* 한정사(determiner)로만 쓰이며, 단수표현 앞에 쓰인다. 둘 이상을 가리킴.

England expect every man to do his duty.   

* 복수 앞에 나타나는 경우: 시간, 공간에서의 반복적인 사건

He comes here every other day; every three days (every third day);

every now and then.  

* 추상명사 앞에서: all possible의 의미

He had every reason to be satisfied.

There is every indication that it was a put-up job.

           ② each: 개별성을 나타낸다.   

* every와 마찬가지로 단수명사 앞에 쓰인다.

Each student had a separate room.  

* 명사적으로 쓰인다.

Each has his own habit.  

* of 와 함께 쓰인다. 

He shook hands and had a few minutes' talk with each of us.  

* 여러 개를 가리키는 경우

How much are these oranges? A penny each.
 
③ everybody와 each
 
* each는 둘도 나타낼 수 있다. 개별성의 의미를 갖는다.

There were two boys who called and I gave an apple

to each/*everybody.

cf. There were three boys who called and I gave an apple

to each/everybody.
 
* everybody와는 달리 each는 이미 구체화된 것에만 쓴다.

I walked into the room and gave an apple to *each/everybody.

         ④ all: 명사 또는 형용사로 쓰인다. 단수와 복수에 모두 쓰인다.  

* 형용사적으로 추상명사, 물질명사 앞에 단수와 함께 쓰여

"the whole of"를 의미함.

We cannot stay here all day.

All his money was gone.

Why should they have all the fun?

* 형용사적으로 보통명사의 복수형 앞에 쓰여,

"without exception"의 의미로 쓰임.

All students should register before October 1st.

Are all these books yours?
 
* 단수명사로 쓰이면 "everything"의 의미

She knows all about it.

Don't give him all of it.  

* 복수명사로 쓰이면 "everybody"의 의미

All agree that he has behaved splendidly.

All are welcome.  

* 부사적으로 쓰여 wholly의 의미

 

Comments

영문법

examp 1033

핵심영문법

examp 791

최고의 학습정리

examp 811

영문법 : 특수구문

examp 1646

영문법 : 전치사

examp 1498

영문법 : 접속사

examp 1655

영문법 : 화법

examp 1524

영문법 : 동명사

examp 1627

영문법 : 분사

examp 1484

영문법 : 부정사

examp 1063

영문법 : 법

examp 1305

영문법 : 부사

examp 1095

영문법 : 비교

examp 962

영문법 : 형용사

examp 1052

 

핵심영문법 - 이그잼점프 무료공개자료실